PBL 계약을 위한 품목지원 사업사례분석(PS BCA)을 수행하는데 얼마나 걸리고 누가 수행할까요?
PBL 계약을 위한 품목지원 사업사례분석 시 상대적으로 간단한 분석은 저 가치의 구성 요소에 대해 몇일에서 몇 주 안에 완료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위 시스템(Subsystem) BCA는 6개월 이상이 걸릴 수 있으며, 가장 복잡한 플랫폼 수준(Platform-level)의 사업사례분석(BCA)은 18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PBL 계약에 있어 사업사례분석(BCA)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평가되어야 하는 PBL 계약, 즉 대안의 복잡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러한 품목지원 사업사례분석은 프로그램 관리자(PM)과 품목지원관리자(PSM)가 가능한 대안에 대해 평가하고 하나를 선택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석에는 결정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노력이나 비용이 요구되지 않아야 합니다.
비용(Cost), 이점(Benefits) 및 위험(Risk) 측면에서 각 대안을 명확히 비교하여 프로그램관리자(PM)가 전투원의 요구사항에 대해 가장 낮은 운영 및 지원(O&S) 비용으로 충족하는 대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면 사업사례분석(BCA)의 작성과 발전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가지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제품 지원 관리자(Product Support Manager, PSM)는 품목지원 사업사례분석(PS BCA)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요군에서도 자신이 관리하는 물품이나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사업사례분석(BCA)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근거한 의사 결정을 위해 체계적인 평가 프로세스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사업사례분석(BCA)을 자신의 도구에 포함해야 합니다.
즉, 군에서 PBL 계약이 필요한 경우 프로그램관리자(PM)는 방사청에서 있지만 소요군에서는 사업사례분석(BCA) 분석을 통해 PBL 계약의 비용, 이점, 위험에 대해 세부적인 소요군 입장에서 분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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